O…`전국스타트업연합회`(SAK, Startup Association of Korea)는 오는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발대식을 열고 정식 출범한다.

연합회 초대회장은 동네마트를 소비자와 연결해주는 O2O(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 `맘마먹자`와 `MaZa`(마자) 등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더맘마의 김민수 대표가 맡는다.

김 대표는 "대한민국 스타트업들의 상생을 통해 함께 도약하려고 한다"며 "전국스타트업연합회는 성장, 투자, 네트워크, 정보 등 초기 스타트업과 로컬 스타트업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COVID-19) 상황을 고려해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299명으로 입장을 제한하고, 별도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O…천안의 선적서류 입력 자동화 플랫폼 스타트업 `위레이저(대표 김현종)`가 엔젤매칭펀드 1억 원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최근 밝혔다.

엔젤투자매칭펀드는 개인 엔젤투자자 또는 엔젤투자조합이 스타트업에 투자하면 한국벤처투자가 동일기업에 기존 투자금의 최대 2.5배를 투자하는 펀드다.

위레이저는 선적 서류 업무에 비전 인공지능을 적용해 파일 업로드 시 자동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플랫폼 `와이즈컨베이`를 개발하고 있다.

앞서 위레이저는 JB 벤처스의 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JB with Plus` 3기로 지난해 `JB with Plus 조합`으로부터 엔젤투자를 받았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