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금융 플렛폼 지펙스, 150만 달러 투자 유치

컴퓨팅입력 :2022/01/07 11:01    수정: 2022/01/07 11:13

블록체인 기반 금융 결제 솔루션 업체 한국포인트거래소(대표 김재학)는 자사가 운영중인 포인트 유동화 플랫폼 지펙스가 150만 달러(약 18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미국 시마캐피탈이 주도했다. 시마캐피탈은 후오비, 바이빗, 코인이엑스 등 암호화폐 거래소를 비롯해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디지털 커런시 그룹, 갤럭시 디지털, 타이거 글로벌 등 유력 투자사들로부터 출자 받은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지펙스는 금융기관, 카드사, 항공사, 유통사 등에 흩어져 있는 잔여 포인트의 활용성을 높이고, 포인트를 투자 자산으로 바꿔주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이다.

지펙스가 15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종류의 금융 포인트와 항공사 마일리지, 소비재 포인트 등을 지펙스 월렛에 입금시켜 동일한 가치의 'GPW' 혹은 'GPD'를 획득할 수 있다. GPW, GPD는 GPEX 플랫폼과 제휴된 다양한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고, 투자형 암호화폐인 'GPX'로 교환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한국포인트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유동성이 떨어지는 포인트를 가상자산으로 연결시키는 핵심 기술력과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서 지펙스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며 진행됐다"며 "지펙스는 자체 플랫폼 기술 고도화 및 제휴 기업 확대를 통해 자체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