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기금운영 성과향상' 협약 체결
ESG 채권 등 사회책임투자 및 기금운용 노하우 공유 등 협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7일 제주 공무원연금공단 본사에서 공무원연금공단, 한국벤처투자와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기금운영 성과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황서종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이영민 한국벤처투자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마스크 착용 등 정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했다.

중진공 등 3개 기관은 ▲ 사회책임투자 및 글로벌 투자 협업 ▲ 기금운용 노하우 공유 ▲ 공공기관 퇴직자 창업교육 및 셰르파 프로그램 참여 지원 등에 함께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중진공과 공무원연금공단은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진공이 발행하는 중소벤처기업진흥채권(중진채) 등 ESG채권에 대한 사회책임투자에 협업한다.

또한 장기자산 배분 등 기금운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기금운영 성과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

협약기관 퇴직(예정)자 및 은퇴(예정) 공무원에 대한 창업 교육과 셰르파 프로그램 참여에도 힘을 모은다. 중진공이 운영하는 셰르파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공공기관 시니어 인력을 기업과 매칭하고 재취업까지 연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한국벤처투자가 출자한 글로벌 운용사에 대해 공무원연금공단이 공동 투자로 참여하는 등 해외투자 협력 체계도 강화한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기금운영과 투자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공무원연금공단과 한국벤처투자와의 협업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과 기금운영 성과 향상이 기대된다”면서, “이와함께 공공기관 시니어 인력 대상 창업교육 및 셰르파 참여 지원에도 적극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