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혁신투자자문, 혁신AI신기술조합 운용...딥브레인AI에 투자

조윤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08 09:22

수정 2021.09.08 09:22


[파이낸셜뉴스] 기업공개(IPO)전문투자기업 혁신투자자문은 지난 8월 이베스트투자증권과 함께 혁신인공지능(AI)신기술조합을 결성하고 공동운용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혁신투자자문에 따르면 혁신AI신기술조합은 회사의 1호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이다. 회사 측은 "혁신투자자문과 이베스트투자증권을 공동업무진행조합원으로 한다"며 "투자자(LP)로는 기관투자자 아스투자자문 이외에도 업계 다수 IPO 전문가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에 혁신투자자문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딥브레인AI(구 머니브레인)에 투자했다. 딥브레인AI는 MBN방송 AI아나운서, KB은행 AI키오스크 공급 등을 맡고 있는 AI전문기업이다.

이때 회사 측은 지난 8월 2000억원 수준의 기업가치로 500억원 규모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투자에는 KDB산업은행과 IMM인베스트먼트, 포스코기술투자, L&S벤처투자 등이 참여했다. 혁신AI신기술조합은 시리즈B 기업가치보다 약 15% 할인된 밸류에이션으로 투자했다.

혁신AI신기술조합 공동대표펀드매니저는 이경준 혁신투자자문 대표이사(CEO)가 맡았다. 이 대표는 지난 2010년 LIG투자증권(현 케이프투자증권) 투자은행(IB)사업본부에 입사해 JP에셋자산운용, 한앤파트너스자산운용, 한국연금투자자문 등을 거쳤다.


한편 혁신투자자문은 내년 상반기 자산운용업 등록을 목표로 연내 관련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jo@fnnews.com 조윤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