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이블씨엔씨, 신임 대표에 IMM 소속 김유진씨 선임
최보람 기자
2021.06.21 10:24:45
할리스커피, 레진코믹스 딜 주도한 인물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1일 10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김유진 IMM오퍼레이션즈그룹 대표(사진)가 에이블씨엔씨의 수장을 맡게 됐다.


에이블씨엔씨는 김유진씨를 대표집행위원으로 선임했다고 21일 공시했다. 기존 조정열 전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했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에 피인수 된 지 3년 이상이 경과됨에 따라 외부에서 새로운 후보를 찾기보다 회사의 사업 내용 및 전략 방향성에 대해 이해가 높은 IMM PE 인력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카이스트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을 거쳐 2009년에 IMM PE 합류한 이후에는 할리스에프앤비, 레진코믹스, 태림포장 등의 거래를 주도했다.

관련기사 more
에이블씨엔씨, 신유정 前할리스F&B 대표 영입 에이블씨엔씨, 해외·온라인 덕에 적자폭↓ 에이블씨엔씨, 해외성과 '반쪽 난 중국 Vs. 날개 단 일본' 에이블씨엔씨 대표 교체, 결국 '믿을맨' 파견

최근에는 IMM PE에 복귀해 IMM오퍼레이션즈그룹 대표를 맡으며 에이블씨엔씨, 제뉴원사이언스 오퍼레이션 작업을 맡았다. 김 대표는 투자부터 포트폴리오 기업 경영까지 탁월한 비즈니스 리더십을 보이며 풍부한 경험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이블씨엔씨는 신임대표 선임 이후에도 기존 계획대로 사업을 진행해 갈 방침이다. 현재 에이블씨엔씨는 온라인과 해외사업 비중을 확대하는 한편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 및 매장관리, 재고관리 등 운영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