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인 벤처스와 YJ 캐피탈 합병, Z벤처캐피털로 새 출발

공유
0

라인 벤처스와 YJ 캐피탈 합병, Z벤처캐피털로 새 출발

일본 YJ 캐피탈과 라인 벤처스가 합병해 Z벤처캐피털을 설립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YJ 캐피탈과 라인 벤처스가 합병해 Z벤처캐피털을 설립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일본 라인과 야후가 합병한 후 이를 소유한 Z홀딩스가 두 회사의 벤처캐피털도 합병했다. Z홀딩스는 자회사인 YJ 캐피털과 라인 벤처스를 합병해 Z벤처캐피털을 설립했다고 테크크런치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Z벤처캐피털은 또한 300억 엔 규모의 투자 펀드도 출시했다. 이 펀드는 투자 규모 면에서 일본 최대의 벤처기업 투자 펀드 중 하나가 된다. 펀드는 스타트업과 Z홀딩스의 비즈니스, 미디어, 핀테크 서비스 간 협업 창출을 목표로 일본을 비롯해 한국, 미국, 중국,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투자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일본에서는 Z벤처캐피털이 헬스케어, 사이버보안, B2B 등 분야의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에 집중해 설립 초기부터 성장기업까지 스타트업 전 단계에 투자한다.

회사는 국내 시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투자에 '부문과 지역 무관 원칙' 접근 방식을 취한다고 밝혔다. 업종 중에서는 소비자 인터넷, 전자상거래, 핀테크, 모빌리티 기업에 특히 집중할 계획이다. 미국에서는 로봇공학, 딥 테크, 블록체인 투자도 모색할 예정이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