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김수아 기자

2021-03-31 09:33:29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5,799,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0,497,963개와 비교하면 15.4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2021년 3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메리츠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KB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BNK자산운용, KTB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DB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HDC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브이아이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순이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리츠자산운용 ( 대표 이정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6,188 미디어지수 440,389 소통지수 172,827 커뮤니티지수 282,358 사회공헌지수 93,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5,35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69,237과 비교하면 20.92% 하락했다.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김미섭, 서유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3,679 미디어지수 880,778 소통지수 186,480 커뮤니티지수 140,754 사회공헌지수 33,2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4,97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90,384와 비교하면 18.87% 하락했다.

3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 대표 양인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9,998 미디어지수 295,136 소통지수 59,274 커뮤니티지수 115,181 사회공헌지수 25,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5,3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71,742와 비교하면 55.78% 상승했다.

4위, 삼성자산운용 ( 대표 심종극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6,123 미디어지수 527,853 소통지수 155,178 커뮤니티지수 95,246 사회공헌지수 15,9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0,35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34,253과 비교하면 33.55% 하락했다.

5위, 이지스자산운용 ( 대표 강영구, 이규성, 조갑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1,775 미디어지수 124,291 소통지수 67,932 커뮤니티지수 41,481 사회공헌지수 80,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5,70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61,880과 비교하면 19.26% 상승했다.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메리츠자산운용 ( 대표 이정복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0,497,963개와 비교하면 15.41%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1% 하락, 브랜드이슈 6.97% 하락, 브랜드소통 20.28% 하락, 브랜드확산 39.51% 하락, 브랜드공헌 25.4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1년 3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은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가지고 분석했다.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는 메리츠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KB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BNK자산운용, KTB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DB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HDC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브이아이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교보악사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코레이트자산운용, 맥쿼리투자신탁운용, 칸서스자산운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ABL글로벌자산운용, 유경PSG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스팍스자산운용, 라자드코리아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자산운용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