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ST리더스 PE 2인방, 신생 PEF 설립

강구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03 17:43

수정 2021.03.03 18:42

엄기호 FT PE 공동대표, 조병혁 FT PE 공동대표
엄기호 FT PE 공동대표, 조병혁 FT PE 공동대표
사모펀드(PEF) 운용사 ST리더스 프라이빗에쿼티(PE)의 엄기호, 조병혁 부대표가 신생 PEF를 설립,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엄기호, 조병혁 ST리더스 PE 부대표는 최근 에프티프라이빗에쿼티(FT PE)를 설립해 PE 공동 대표를 맡았다.

엄 대표는 영국계 증권사인 스탠다드차타드증권 투자금융부에서 8500억원 규모 하이투자증권 및 하이자산운용 인수 업무 등 다양한 IB 자문 업무를 수행 했다. 이후 트루벤인베스트먼트 PEF 운용 본부 이사로 재직 하면서 최근 상장을 추진하는 원티드랩 등 다양한 성공적인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ST리더스 PE에서는 부천시내 1위 시내버스업체인 소신여객자동차 인수 및 PEF 결성을 주도했다.

조 대표는 현대홈쇼핑, 하이투자증권 IB본부, G&A(글로벌앤어소시에이츠) PE 운용역을 거친 후 ST리더스 PE에 합류했다.
산업과 금융을 모두 경험한 현장형 운용인력으로 꼽힌다.
ST리더스 PE에서는 비에스렌탈에 대한 투자 및 펀드 결성을 주도, 성공적으로 엑시트(회수)하였다.

이들 공동대표는 ST리더스 PE에서 투자 및 운용을 담당했던 펀드 중 일부를 이관 받아 ST리더스 PE와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엄 대표는 "수소연료전지 관련 산업,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관련 산업, 소신여객자동차 등 운수회사 등에 대한 투자 경험을 토대로 관련 투자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