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다문화·돌봄 지원…‘KB굿잡’ 통해 양질 일자리 창출

초등돌봄교실과 병설유치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안심하고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초등돌봄교실과 병설유치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안심하고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금융회사가 되기 위해 그룹의 CSR 체계를 확립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이행하고 있다.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토대로 우리 사회의 성장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 미래세대의 육성을 위해 자립 가능한 성장 기반 조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회 전체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그룹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의 모든 사회적 책임 활동은 CSR 체계를 기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각 계열사에서는 그룹의 핵심 사업 분야를 토대로 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전략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CSR의 기본 방향으로 청소년·다문화, 일자리, 지역사회, 환경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미래세대의 육성을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08년 지주회사 설립 이래로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다문화 사회로 진입하는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다문화 구성원들에 대한 지원을 통해 포용성과 다양성을 인정하는 사회를 구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KB금융그룹은 미래세대 육성의 핵심 추진영역으로 아동·청소년의 돌봄 공백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였고, 그 일환으로 지난 2018년 교육부와 전국의 초등돌봄교실 및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을 지원하기 위해 총 750억원 규모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초등돌봄교실과 병설유치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안심하고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20년 3월까지 KB금융그룹의 지원을 통해 총 817개교, 1299개의 교실이 조성됐다. 2022년까지 약 2500개의 교실이 조성되어 총 5만여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KB금융그룹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과 공동으로 사회투자펀드를 결성해 사회적기업 육성과 자립 가능한 사회적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총 1000억원 규모의 본 펀드는 유엔에서 제정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UN SDGs; 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준용해 사회·환경 분야에 긍정적 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는 사회적기업 등에 투자되고 있다. 특히 인증받은 사회적기업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효과를 창출하는 소셜벤처에도 투자하여 펀드의 사회적 효과와 재무적 성과를 동시에 추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2019년까지 KB사회투자펀드가 투자한 회사는 10개사이며 투자금액은 100억원에 이른다. 이외에도 그룹의 벤처캐피털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KB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8월 한국모태펀드와 함께 150억원 규모의 KB소셜임팩트펀드 조성을 통해 사회적 금융 생태계 및 사회적기업 육성에 일조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10여년간 KB굿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며 책임있는 금융기관으로서의 모범적인 사례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KB굿잡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등에 대한 취업 컨설팅 정보 제공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KB굿잡을 통해 지금까지 1만5906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2020년 6월 현재 제공된 일자리 정보는 약 6만2000여개에 달한다. 또한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구직자가 함께 참여하는 일자리 연결의 장인 KB굿잡 취업박람회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지금까지 17회에 걸쳐 개최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누적 방문자 수 42만227명에 이르는 등 민간기업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 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


Today`s HOT
보랏빛 꽃향기~ 일본 등나무 축제 연방대법원 앞 트럼프 비난 시위 러시아 전승기념일 리허설 행진 친팔레스타인 시위 하는 에모리대 학생들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뉴올리언스 재즈 페스티벌 개막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