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스벤처스, 친환경 소비재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에 투자

알토스벤처스, 친환경 소비재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에 투자

알토스벤처스가 친환경 소비재 제품을 제조·유통하는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에 투자 했다고 9일 밝혔다. 알토스벤처스 주도로 고릴라PE, 크린랲 등이 함께 참여했으며 총 투자 금액은 80억원이다.

2014년 설립된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오드리선-여성 위생용품(생리대, 청결제, 화장솜) △베어드-덴탈, 스킨케어 제품 △라클리니카〃영유아용 호주 유기농 화장품 △모닝리커버리-숙취해소음료 등의 브랜드가 주력이다.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약국생리대'로 잘 알려진 오드리선을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 마트와 전국 백화점, 면세점, 농협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회사는 창업 이후 6년 연속 연평균 80%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서울에 본사를 둔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자 호주에 친환경 브랜드 R&D 센터(Audrey Reefs Pty Ltd)를 세웠다. 한국과 미국에도 유통사업부(JK Partners)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사업부(JK Adetive)를 100% 자회사 별도 법인을 두고 체계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

오문석 알토스벤처스 파트너는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현대 여성 건강을 아우르고 지속 가능성을 중요시하는 친환경 소재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화진 오드리선 대표는 “내달 선보이는 신제품의 마케팅을 비롯해 친환경상품 연구개발에 매진해 우리나라 친환경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은 완전무염소표백 기법과 100% 스칸디나비아산 자연펄프를 사용한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제품을 한국, 미국과 호주 시장에 동시 선보일 예정이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