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주IB투자, 우진비앤지와 협력 강화 '누적 50억 투자'
류석 기자
2019.10.02 14:44:48
자회사 우진바이오 투자 이어 30억 추가 베팅…동물 백신 사업 성장 기대
이 기사는 2019년 10월 02일 14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류석 기자] 아주IB투자가 코스닥 상장사 우진비앤지와 돈독한 신뢰 관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올해 초 우진비앤지의 자회사에 투자한 데 이어 최근 우진비앤지에도 수십억원의 자금을 배팅했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아주IB투자는 우진비앤지에 30억원을 투자했다. 우진비앤지가 발행한 100억원 규모 전환사채(CB) 중 30억원어치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우진비앤지는 1977년 자사의 모태가 된 과학축산을 토대로 1985년 설립된 동물의약품제조업체다. ▲동물용 의약품 ▲미생물제제(예방제) ▲인체원료 의약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독자 개발한 동물용 의약품은 34개국 60개 업체에 수출하고 있으며, 동물용 및 인체용 균주 50여종을 기반으로 60여 가지의 동물용 항생제 및 영양제를 보유하고 있다.


투자에는 '아주좋은 성장지원펀드' 자금이 활용됐다. 해당 펀드는 아주IB투자가 지난해 12월 결성한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이다. KDB산업은행을 비롯해 한국IT펀드(KIF), 사학연금, 고용보험기금 등이 주요 출자자다. 


이번 CB 투자는 아주IB투자를 비롯해 하나벤처스(조합명: 하나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펀드), 에이원자산운용 등이 참여했다. 하나벤처스와 에이원자산운용은 각각 30억원, 40억원을 투자했다. 

관련기사 more
"해외투자, 국내 자본·해외 기술의 매개"

CB의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0%, 3%로 설정됐으며 만기는 2023년 10월 11일이다. 전환가액은 3759원이며 보통주 전환 시 투자자들이 확보하는 지분율은 9.29%다. 리픽싱(전환가 조정) 한도는 전환가액의 50%까지로 설정됐다. 


아주IB투자는 올해 초 우진비앤지와 투자자로서 인연을 맺었었다. 지난해 우진비앤지에서 분할돼 설립된 우진바이오에 20억원을 투자했다. 우진바이오가 발행한 상환전환우선주(RCPS)와 CB를 10억원씩 인수하는 방식이었다. 


우진비앤지는 이번 유치한 100억원의 자금을 활용해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수·합병(M&A)에 나설 계획이다. 


아주IB투자 관계자는 "우진비앤지가 진행하고 있는 동물백신 사업 등의 사업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며 "향후 우진비앤지와 우진바이오의 협력시너지와 더불어 앞으로 진행할 M&A를 통해 회사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